Women Empowerment

여성 임파워먼트

 

사단법인 지속가능미래연구원은 여성들이 주체적인 삶을 살아갈 수 있도록 경력 개발 및 리더십 개발 교육을 지원합니다. 더불어 여성이 지속가능발전 목표를 이루는 주도적인 인력으로 성장할 수있도록 여성 역량 강화 교육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01 웨비나 시리즈

UN 지속가능발전목표 중 4번 양질의 교육과 5번 성평등을 이루어 나가기 위해 웨비나 시리즈를 진행하여, 다양한 문화권에서 일하고 있는 여성 전문가들과 미래 여성 리더들의 만남을 통해여성 임파워먼트에 대한 이해의 폭을 넓히고자 하였습니다.

02 임파워먼트 캠페인

아프리카 소녀들의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필러 재단은 영어로 된 만화책을 제공했습니다. 이 만화책은 여학생들이 이야기 속 여성 히어로를 보고 꿈을 키워, 언젠가 그 히어로처럼 세상을 변화시킬 수 있도록 격려해줍니다. Whitley는 프로필에 대해 “원래아이디어를 낸 Elsa에게 감사해요. STEM(과학, 기술, 공학, 수학을 합친 융합교육)과 과학 분야에 종사하는 여성들을 위한 봉사활동을 하고 싶었는데 때마침 그때 아이디어를 내주었죠. Elsa가 여성 과학자들의 얼굴을 그렸고, 우리는 그들의 프로필을 만들었어요.”라고 말했습니다. 또한, Whitley는 과학과 그로인한 혁신적 발전을 기리는 것이 Pym이라는 캐릭터뿐 아니라 호기심과 혁신이라는 이야기의 중심 주제와도 딱 들어맞는다고 덧붙였습니다.